뉴스칩

'적자 지속' 온라인쇼핑, 2년 새 순방문자 14% 줄었다

라혼힐조 0 412 0

'적자 지속' 온라인쇼핑, 2년 새 순방문자 14% 줄었다 



(서울=연합뉴스) 이유미 기자 = 치열한 경쟁 속에 2년 연속으로 연간 총 1조원이 넘는 적자를 기록한 온라인쇼핑 업체들이 방문자 수 감소로도 고전하고 있다. 

2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9월 한 달간 온라인쇼핑 주요 6개사(G마켓·11번가·옥션·쿠팡·위메프·티몬)의 전체 순 방문자 수(PC·모바일 합산, 닐슨 코리안클릭 집계)는 7천797만4천886명을 기록했다. 

순 방문자 수가 2016년 9월 9천89만3천426명에서 지난해 9월 8천386만8천95명으로 700만명 감소한 데 이어 올해 9월 또다시 600만명 가까이 줄었다.

6개 업체의 순 방문자가 2년 만에 14.2%가량 줄어든 셈이다. 

업체별로는 2년간 순 방문자 감소 폭이 티몬(-25.6%), 11번가(-17.4%), 쿠팡(-14.4%), 옥션(-14.0%), G마켓(-11.5%), 위메프(-0.79%) 순으로 나타났다.  

방문자 수가 가장 많은 온라인쇼핑몰은 G마켓(1천718만명)이었고 이어 11번가(1천626만명), 옥션(1천393만명), 쿠팡(1천123만명), 위메프(1천53만명), 티몬(881만명) 순이었다... 


온라인쇼핑몰별 월간 순 방문자

[닐슨 코리안클릭 자료=연합뉴스]



온라인쇼핑몰 월간 평균 체류 시간 

[닐슨 코리안클릭 자료=연합뉴스] 


출처:

http://www.yonhapnews.co.kr/bulletin/2018/10/19/0200000000AKR20181019125000030.HTML?input=1195m



 





0 Comments
제목
Category
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